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Yes의 앨범 커버에서 아바타의 판도라 행성을 보다.
    음악 2010. 2. 8. 01:26
    아바타를 보는 내내 판도라 행성의 신비로운 풍경이 눈에 익었다. 영화 중반 공중에 뜬 거대한 산들이 등장하자 내가 어디서 이런 장면들을 봤었는지 기억해낼 수 있었다. 바로 영국 프로그레시브락 밴드인 Yes의 앨범 커버 아트에서 봤던 장면들!! 

    Yes의 앨범 커버는 주로 로저 딘(Roger Dean)이 그렸다. 로저 딘은 꿈에서나 봄직한 신비로운 풍경을 주로 그렸는데, Yes의 앨범을 감상하며 로저 딘의 커버를 보고 있노라면 상상력은 두배로 자극되어 우주를 건너 신비롭고 아름다운 행성으로 여행을 떠나는 듯 했었다. 판도라 행성의 모습은 마치 Yes의 앨범을 들으며 꿈꿨던 상상의 장면들이 실사로 펼쳐진 듯한 환상을 만들어내어 내심 더 흥미로왔다!

    다음은 로저 딘(Roger Dean)이 그린 Yes의 앨범 커버들!

    <Yes의 Yessongs 앨범 커버>

    <Yes의 Yessongs 앨범 내지 그림>

    <Yes의 Keys to Ascension 앨범 커버>

    <Yes의 Classic Yes 앨범 커버: 형광색이 현란했던 판도라 행성의 야경을 떠올리게 한다.>

    <Yes의 Keys to Acsention 2 앨범 커버: 공중에 떠있는 산들!>

    다음은 로저 딘(Roger Dean)의 또다른 작품들이다.

    <공중산 컨셉의 또다른 작품>

    <영화 아바타의 한 장면이라고 얘기해도 좋을 작품! 용의 형상을 한 이 생명체는 아바타의 익룡 이크란의 모습과 똑같다.>

    <또 다른 공중산 그림>

    <오시비사라는 밴드의 앨범 커버>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