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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태깅의 모호함
    카테고리 없음 2006. 1. 27. 15:12

    1) 중의성: 태그는 키워드이다. 따라서, 동일한 태그는 종종 여러가지 서로 다른 의미를 띤다. 예를 들어, bdi라는 태그는 'Belief Desire Intention Architecture'를 의미할 수도 있고, BDI라는 이름을 가진 회사를 가리킬 수도 있다.

    2) 의미 불일치 1: 태그는 키워드이다. 따라서, 서로 다른 태그가 종종 동일한 의미로 사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지능형 에이전트와 관련한 컨텐트를 태깅하기 위해 agent, agents, intelligent_agent 등과 같이 다양한 태그를 사용할 수 있다.

    3) 의미 불일치 2: 중의성과 살짝 다른 관점의 문제다. 태그는 키워드이다. 따라서, 동일한 태그를 서로 다른 의미로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korea라는 태그를 무슨 이유로 사용할까? 컨텐트가 대한민국을 소개하는 내용을 담고 있어서일 수도 있고, 한글로 되어 있어서일 수도 있다.

    더 있을텐데 당장 떠오르질 않는다. 그럼 태깅의 모호함을 상쇄할 방법은 뭘까? 물론 RDF다. 시맨틱웹이다. 그러나, 잠시 의문이 든다. RDF로 위의 문제들을 완전히 해결할 수 있는가? 1)은 완전히 해결된다. 2)는 상당 부분? 3)과 같은 상황은 복잡하다. RDF만으로 해결책이라 말할 수 없다. 2)나 3)은 어쩌면 기술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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