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가 꼽은 아이어쇼 2008 최고 기기 1: Vivid Audio K-1
    오디오 2008. 4. 20. 23:4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엑스에서 18일부터 20일까지 여는 아이어쇼(Eyear Show)를 어제 들렀다. 네 시간 남짓 즐겁게 돌아보니 좋은 소리를 내주는 시스템들이 제법 보였다. 가장 맘에 들었던 기기 몇 개를 꼽아보고자 한다.

    그 첫째 기기는 Vivid Audio의 K1 스피커다. 오디오갤러리 부스에서 볼 수 있었던 기기다. Audio Research Reference 3 프리, Audio Research Reference 210 파워, 그리고 Audio Research CD 7 시디 플레이어에 물려 시연되고 있었다.

    스피커의 존재감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 적막한 배경 위에 존재감이 오롯하게 떠오르는 지극히 맑고 깨끗한 음을 들을 수 있었다. 스피커 생김새만 봐서는 짐작하기 힘든 큰 스케일과 넓은 대역폭도 놀라웠다. 놀란 마음에 혹시나 싶어 스피커 뒷면을 보니 미드우퍼 유닛이 두 개 달려 있었다. 또, 신기하게도 앞면의 포트가 후면 포트로 그대로 연결된다. 구멍을 뚫은 셈이다!  근래에 특이하게 생긴 오디오 기기들이 많이 선보이고 있지만 이 스피커도 그 중 순위권에 들만큼 특이한 구조이다. 알고 보니 Vivid Audio는 B&W에서 앵무조개처럼 생긴 노틸러스 스피커를 설계한 Laurence Dikie라는 사람이 설립한 신생 회사라고 한다. 어쩐지!

    외관만 보고 A/V용으로 쓰이는 예쁘장하기만 한 그렇고 그런 스피커인가 싶었지만 소리를 들어보고는 완전히 넉다운되었다. 기회가 된다면 꼭 집에 들여놔보고 싶은 스피커이다.
Designed by Tistory.